[유메닛키+다중장르] 챕터 1 : 꿈속의 차원방랑자 < 1 >
🎶 :https://youtu.be/woVhOg3Sfak
여느때와 같이 알람소리에 일어나 등교하고, 수업듣고, 딴짓도 가끔씩하고. 그런 날이었다.
마지막 종이 치고 가방을 챙긴뒤 집에가서 뭐하지.. 생각하던 평범한 날 말이다.
진짜, 언제나와 같았는데.
띠롱-
가벼운 알림음과 같은 그 소리와 함께.
내 세상은 크게 뒤틀려 버렸다.
"...여기 어디지?"
분명 알림 소리가 들려서 폰을 봤을뿐인데, 어느순간 나는 이상한곳에 서있었다.
대체 뭐야? 그 사이에 길을 잘못 들었다 해도 이런곳으로 오지는 않을텐데.
주변에 보이는것이라고는 기분나쁜 무늬들이 그려진 바닥, 끝없이 이어진듯한 검은 공간, 그리고 많은 문들.
이상하다고밖에 말할수없는 장소에. 혹시 꿈이라도 꾸나?하고 볼을 꼬집어보아도...
'...아파..'
그저 생생하게 아픔만 느낄뿐이었다. 뭐지 진짜?
띠롱-
그 순간이었다. 끝없던 적막을 가르고 이질적인 소리가 끼어든것은.
아니, 귓가만이 아니라 눈앞에도 끼어든것은 말이다.
[ 사용자를 인식했습니다. 사용자에게 특수능력, <시스템>이 부여됩니다.
시스템 동기화...
시스템의 권한으로 사용자에게 특수능력, <핸드폰 귀속>이 적용됩니다.
시스템의 권한으로 사용자에게 특수능력, <시스템 창>이 적용됩니다. ]
그때 결론 내렸다. 내가 아무래도 미쳤나보다.
내가 정신을 차린것은 그로부터 제법 시간이 지나서였다.
'이게 무슨 만화도 아니고, 아니 만화나 소설은 많이 봤지만 갑자기 차원이동?? 시스템창???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이게?????' 만 오지게 외치면서 비명을 지르다 가까스로 정신줄을 붙잡고 일단 이 상황에서 할수있는걸 해보기로 한것도 말이다. 그러니까...
"...시스템?"
첫번째로, 시스템 불러보기.
띠롱-
..그리고 달라지는것은.. 없나...? 싶은 생각에 점차 부끄러워질때쯤, 반응이 돌아왔다.
[ 시스템은 사용자와 동기화 되어 있어 입으로 소리내어 말하지 않더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그런게 있으면 그것부터 말해달라고.... 나는 두손으로 얼굴을 감싼채 주저앉았다.
띠롱-
[ <시스템 창>의 적용으로 <정보창>, <능력창>, <아이템창>, <상점창>, <미션창>이 해금되었습니다. ]
뭔가... 많네. 진짜 게임같아서 어쩐지 미묘하다. 분명 꿈이 아닌걸 확인했는데 전혀 현실감이 없었다.
'우선... 하나씩 다 봐보는수밖엔 없나... 그러니까... 정보창?'
[ 사용자 정보
근력: 3 체력: 5 민첩성: 4 정신력: 5 행운: 5
소지 포인트: 0 ]
....이거 스텟인가.
'그런데 영... 수치가 다 낮네? '
띠롱.
[ 능력치의 일반적인 평균 수치는 ' 5 '입니다. 해당 사용자의 능력치는 평균보다 낮은편으로, 사용자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나 방금 뼈 맞은것 같은데.'
시스템이 하는 말이 묵직하게 치고들어온 느낌이다. 평균보다 높은게 하나도 없는데..?
갑자기 눈이 촉촉해지는 느낌에 고개를 들었다가 어두운 공간을 보고 다시 정신을 차렸다. 아참, 이럴때가 아니었지.
'여기 소지 포인트는 무슨뜻이야?'
[ 사용자가 돌발 미션, 미니 미션등 미션을 클리어했을때. 혹은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때 얻을수있는 포인트입니다. 해당 포인트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실수있습니다. ]
'그야말로 포인트구나....'
그건 그렇고 돌발 퀘스트라... 안좋은 느낌만 드는데. 뭔가 갑자기 있는곳이 무너지고 돌발 퀘스트! 무너지는 공간을 탈출하시오! 같은거 뜰것같아.
'특정 조건은 뭔지 가르쳐줄수는 없어?'
찡그린채 허공에 떠있는 시스템창을 한참 바라보다가 시스템을 향해 다시금 물었다.
[ 특정조건은 해당 상황이 충족되면 알수있습니다. ]
안 알려준다는거구나. 알겠다.
나는 빠르게 포기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기로했다. 다음은... 능력창.
[ 능력
시스템 Lv 1 : 시스템 창이 해금됩니다. 당신만을 위한 도우미, '시스템'이 당신에게 귀속됩니다. 당신의 핸드폰이 시스템에 동기화 되며 사용자의 휴대폰이 귀속상태로 전환됩니다.
시스템 창 Lv M : 정보창, 능력창, 아이템창, 상점창, 미션창이 해금됩니다.
정보창 Lv M : 사용자의 능력치와 특수 능력치, 소지 포인트등이 표기됩니다.
능력창 Lv M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특수한 능력이나 스킬, 그것들의 설명들이 표기됩니다.
아이템창 Lv 1 :사용자가 현재 가지고있는 물건과 돈등이 표시됩니다. 저장소로 사용할수있는 5개의 아이템칸을 추가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상점창 Lv 1 :포인트로 구매할수있는 품목들이 진열되어있는 공간입니다.
미션창 Lv M : 발생한 퀘스트,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들이 표기됩니다.
핸드폰 귀속 Lv M : 사용자의 핸드폰이 사용자의 영혼에 귀속됩니다. ]
스킬창이네. 이걸 먼저 봤으면 좋았을지도 모르겠다. 대략적인 설명도 옆에 첨부되어있고...
'여기서 질문. 여기, 레벨...인건 알겠는데 레벨 M은 뭐야? 그리고 핸드폰이 영혼에 귀속된다는건 또 뭐고?'
[ Lv M 은 더이상 강화될수없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핸드폰이 영혼에 귀속되는것은 대상이 죽을때까지 핸드폰도 온전하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핸드폰의 베터리가 닳지 않게되고 고장나지 않으며 부서지지 않게됩니다.
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질 경우 주머니 안, 혹은 아이템 칸으로 자동 소환되는등의 부가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
...생각보다 더 굉장한게 나와서 놀랐다. 충전이 필요없는... 고장이나 잃어버릴 확률 없는 핸드폰?
'뭐야 그거... 최고..'
..어쩌면 시스템이란게 나타난것도 나름 좋을지도... 나는 그 부분에서 단순하게 그렇게 생각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