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글&드림들 관련글

드림주 관련 설정


 

 

 

  • 드림주들의 분류

 

 

 

 

오너캐로부터 파생되어 오너캐의 영향을 받은 타입
로보토미 드림주: 관리자 p, 동물의 숲 드림주: 프레타, 보석 소녀 엘레쥬 드림주: 프레타 아메지스트, 
다키스트 던전 드림주: 프레타 솜니움 베루스, 할로우 나이트 드림주: 레타, 포켓몬스터 드림주: 프레타 등

강대하나 사용이 되지 않은 오너캐의 힘이 영혼의 일부와 함께 파편으로 떨어져 나와, 그것이 그대로 다른 세계에 흘러들어가 그 세계의 종족(지성체)에 맞게 육체가 구성되며 탄생하는 케이스입니다.

 

본디 본인이 정착한 세계와는 연고가 없는 존재여서인지 붕 뜬듯한, 혼자 유리된듯한, 이질적인, 어딘가로 사라질듯한, 그러한 묘한 느낌들을 주변에 주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홀연히 탄생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혈혈단신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제 사람, 제 선안의 존재에 대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며, 크게 마음을 쏟습니다. 이는 이들의 공통점입니다. 

 

대부분 '프레타', '레타'등 이름에도 영향을 받곤 합니다. 외형도 영향을 받아 검은머리, 보라색 눈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둘 중 하나에는 속하는 편입니다.

 

본인이 누구인지, 그러니까... 정확하게 어디에서 왔고, 누구에게서 비롯되었는지. 자신에 대한 것을 본인도 대부분 모릅니다. 극히 일부를 제외하면, 다들 모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들은 이방인에, 홀로 세계에 녹아들지 못해도  그 세계에 적응해가야 하고, 계속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너캐의 영혼과 함께 힘도 같이 떨어져 나왔기에, 본인도 알지 못하는 기이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힘의 존재조차 모르기 때문에 보통 무의식적으로 억눌러지고 있어 평소에는 드러나지 않습니다.

또한 오너캐가 '현재 본인 자체의 모습'으로 죽기를 바랄 때도 나오지 않아, 그대로 묻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소중한 존재가 죽거나 크게 다쳤을 때와 같이, 드림주의 정신이 크게 피해를 받는 일이 생긴다면 억눌러지고 있던 힘이 폭발적으로 쏟아져 나와 세계를 집어삼킬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간절히 바라는 시점으로 세계를 '리셋' 시키는 일도 가능해, 실제로 그렇게 본인은 이유를 모르는 회귀를 한 드림주도 존재합니다.

 

폭주를 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위기의 순간, 기이한 힘이 발휘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폭주를 포함해 힘이 사용되는 순간에는 그 힘의 본질이자 근원인 오너캐의 눈 색(보라색)으로 물들게 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평소에는 그다지 먼치킨적 면모가 보이지 않지만 먼치킨 요소가 있습니다. 

 

 

 

 

 

 

오너캐와는 연관이 없는, 영향을 받지 않은 타입
조안나와 이상한 저택 드림주: 페레타, 쿠키런 드림주: 아몬드 맛 쿠키, 
사우스파크 드림주: 핑크 & 바닐라, 온더훅 드림주: 한 민아 등

위와 반대로 혈연이 존재하거나, 세계관 범위 밖의 능력이나 힘을 가지고 있지 않은 케이스의 드림주들입니다.

오너캐가 근원이 아니기 때문에 성격도 성향도 특징도 외형도 모두 각양각색입니다.